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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.차.시 이동평균선 - CVP MMAR(CHART VIEW POINT MMAR) VER 1.0 사용 메뉴얼 #보조지표 #이동평균선

전지적 차트 시점 발행일 : 2023-03-12

전.차.시 이동평균선 - CVP MMAR(CHART VIEW POINT MMAR) VER 1.0 사용 메뉴얼

메뉴얼을 보기 전 교육자료를 보시고 오는걸 추천드립니다.
링크 : https://t.me/junchasee_edu/14

기존 이동평균선의 기법을 연구하던중에 저희 전차시 트레이딩팀은 기존 이평선 매매의 몇가지 특징과 단점을 찾았습니다.
1.이평선의 이격에 따른 회귀현상
2.배열에 따른 추세지속
3.추세중 역방향의 급등/급락시 이평선 변화(휩소-Whipsaw)
4.많은 이평선중 기준선이 애매한 단점
5.기존 매매법의 잦은 손절의 이유
6.후행성 지표의 예측 한계성

이러한 특징과 단점을 보완해 지표를 재 해석했습니다.

A.정배열/역배열
이평선의 특징중 배열에 따른 추세관찰을 이용하여 추세파악을 보여줌
A-1 :저희가 설정해논 이평선값에 모든 배열이 일치하면 파란화살표/빨간화살표가 중심 이평선에 뜸
A-2 :중심이평선에 파란화살표/빨간화살표가 뜨면 추세시작을 나타냄
A-3 :중심이평선은 지지/저항을 나타내지 않음 (우리가 말하는 이평선은 언제든지 쉽게 깨지는것에 초점을 맞추고 있음)
A-4 :배열이 깨지면 역추세 스택이 쌓임

B.역추세 스택
정배열/역배열이 깨질때마다 추세의 힘을 잃고 이평성 회귀현상으로 인해 중심선을 넘어갈 확률이 높아진다.
B-1 : 추세변화 가능성의 가중치
B-2 : 스택이 많을수록 간격이 짧을 수록 중심선을 넘어갈 확률이 높아진다.
B-3 : 여기서 스택의 갯수는 파동의 마감 횟수와 동일하다 (파동의 갯수만큼 연장되었기때문에 되돌림이 깊다.)
  


C.프로젝션
현재 가격의 근사치의 곡선값과 파라미터값을 구해 후행성지표인 이동평균선을 일시적으로 연장시켜준다.
C-1 : 미래가격에 대한 추세를 나타내준다 ( 빨강 / 파랑 /검정 )
C-2 : 미래가격에 대한 지지/저항을 나타내준다.

단기 / 장기 설정값
현재 설정되어있는 이동평균선은 시장트렌드에 따라 잘 맞는 설정값을 분석하여 적절한 값으로 적용했습니다.
그 설정값은 장기로 그대로 적용하며 피보나치 수열에 따른 비율조정을 하여 단기에 나눠 적용하였습니다.
때문에 장기에 비해 더 짧은 추세과 단기변곡을 잡을수 있고 중심선을 이탈할 확률은 단기가 높으며 더 많은 시그널을 발생시킵니다.

현재 ver 1.0의 경우 추세진행 방향과 추세 변환 예측 시기를 가늠해보는 지표로써 정확한 진입점은 도출하는데에 어려움이 있습니다.
다만 저희 전.차.시 타 보조지표와 같이 병행하면 여러 기준들을 도출할수있기 때문에 포지션 근거에 힘을 보태주죠.
또한 다음 업데이트에서는 이평선 이격도 최대값을 알고리즘을 입혀 도출하는 수식을 입힌다면 단기 최고/최저점을 잡아낼수있는 시그널이 발생 합니다.
현재 알고리즘 데이터를 수집중이며 3월달중으로 업데이트 드리겠습니다. 감사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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